티스토리 뷰
신형 2024 쏘나타는 현대 자동차의 새로운 다지인 철학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 따라 2세대 코나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이 인상적이 전면 전체에 걸친 LED 라이트 바 덕분에 브랜드의 이름대로 더욱 현대적으로 보입니다.
신형 2024 쏘나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2024 쏘나타 정보
2024 쏘나타 (쏘나타 디 엣지)는 날렵하고 직선적인 디자인과 개성있는 삶을 살아가는 고객들의 스타일을 강조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쏘나타 디 엣지는 2019년 3월 이후 4년 만에 보이는 풀체인지급 부분변경 모델로, 현대차의 디자인 정체성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라는 감성을 더한 스포티함을 바탕으로 한층 더 넓어지고 날렵한 인상을 더한 스포츠 세단의 역동성을 강조한 것이 특징입니다.
2024 쏘나타 제원
2024 쏘나타는 전면부에 헤드램프와 그릴, 에어 인테이크가 합쳐진 통합형 전장으로 역동적이며 와이드한 이미지가 강조 되었습니다. 또한 차체를 수평으로 가로지르는 끊김 없는 연결된 심리스 호라이즌 램프가 미래지향성 감성을 더해줍니다.
측면부에는 낮게 시작하는 프런트 엔드와 긴후드가 패스트백을 연상시키며, 후면부에는 'H'형상의 수평형 테일램프, 날렵한 스포일러가 형상의 가니쉬 등이 스포츠카와 유사한 스타일로 구현되었습니다.
메인 헤드 램프는 람보르기니를 연상시키도록 공기 흡입구 상단에 숨겨져 있으며 더 넓어진 그릴과 더 날렵하고 드라마틱한 라인으로 연결됩니다.
소나타 스포츠의 경우 차체 하단을 가로지르는 블랙 가니시와 수정된 트렁크 리드와 LED 라이트 바 등으로 더욱 스포티한 인상을 전해주며 이러한 인상을 더욱 강력하게 해주는 것은 N라인 모델로 새로운 듀얼 머플러와 독특한 19인치 휠이 장착됩니다.
실내에는 12.3 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디스플레이 구성되어 있는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우드 패턴 가니쉬, 컬럼식 기아 레버등이 적용되었습니다.
N라인에는 기본모델에서 확대된 전면부 범퍼 그릴, 19인치 휠, 리어 스포일러, 듀얼 트윈 팁 머플러 등 N라인 전용 사양이 탑재되었습니다.
신형 2024 소나타의 내부에는 이제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2/.3인치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이 대시보드에 내장되어 아름다운 곡면으로 운전석을 더욱 미래적으로 구성하며 변속기 터널 위의 기어 셀렉터가 아닌 컬럼 타입의 시프트 바이 와이어 컨트롤러가 위치합니다.
아직 2024 소나타 신형 모델의 내부 사양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한 보고서에 따르면 후드 아래에는 2.5리터 4기통 터보차지 엔진이 장착되고 특히 N라인의 경우는 최대 290마력의 제공과 4륜 구동 모드를 지원 할 거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2024 쏘나타 포토
쏘나타 디 엣지는 3월 30일(목)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4월 9일(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전시될 예정입니다.